Seong Yup Yoo | Blog
Login

QT Proverbs 26:13

December 9, 2015

13: 게으른 자는 길에 사자가 있다 거리에 사자가 있다 하느니라

13: The sluggard says, “There is a lion in the road, a fierce lion roaming the streets!"

게으른 자는 길에 사자가 있어서 거리에 사자가 있다고 하는게 아니고, 게을러서 나가기 싫어서 사자 라는 핑계거리를 만들어 낸다.

나는 말씀과 기도 밑 또 내게 맡겨진 일들 앞에서 어떤 핑계거리 들을 만들어 내고 있는지 돌아본다.

이정도면 됐지. 무리야. 너무 멀어. 너무 오래 걸려. 너무 피곤해. 내가 할수있는만큼만 해야지. 등등 다양한 핑계를 덴다.

하지만 모든 핑계 들이 그냥 핑계 들은 아닐꺼다. 진짜 그러고 그래야 하는게 지혜로울때도 분명 있을것이다. 그래서 여러 핑계 들을 잘 구분 할수있는 지혜를 가지는게 중요한거 같다.

토요일날 빙햄튼에서 NYBC Staff Meeting 이 있다. 로체스터에서 3시간 걸린다. 왔다갔다하면 6시간이다. 그리고 미팅도 3-4시간 할텐데… 아무래도 이건 너무 무리인거 같아서 안가기로 했다. 그리고 토요일날밤에 성가대 연습도 있다. 과연 이 미팅을 안가는게 그냥 핑계를 데는건지 아니면 진짜 안가는게 지혜로운것인지 생각된다. 잘 모르겠다.

적용: 시편 읽기, 내일 아침 일어나자마자 큐티하기, 오늘 해야할일들과 하기로한 일들 열심히 하기